국방부, 펜타곤 한국전 전시관에 기념물 기증

톡!톡! 자료실/홍보 톡!톡! 2013.07.23 14:41

 

국방부, 펜타곤 한국전 전시관에 기념물 기증
- ‘미국 정전 기념식’시 전쟁 지원과 한국의 발전에 감사를 표하는 기념작품 전달 -

 

◦ 7월 27일 미국에서 개최되는 ‘한국전 참전·정전협전 60주년 기념식’에 합참의장(대장 정승조)과 각 군 대표가 참석하여 미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와 혈맹 우의의 메시지를 전합니다.

◦ 방미간 국방부와 합참은 그동안 미측과 공동으로 추진한 6·25전쟁 60주년 사업을 정리하고 향후대책 협의를 병행하며, 차후 군사현안에 대한 논의를 실시할 예정입니다.

◦ 이번 미국 정전 기념식에는 한미가 공동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는데, 국방부는 지난 6월 18일 개장한 펜타곤 내 한국전 기념관에 전시할 기념물을 증정하게 됩니다.

◦ 이 기념물은 ‘제6회 이당 미술상’을 수상한 이성근(65) 화백이 제작하였으며, 6·25전쟁 당시 폐허와 오늘날 발전된 한국의 모습을 한국전통회화로 그려 도자에 담아낸 것(45×45cm 크기)으로 펜타곤 내 어느 전시물보다 의미와 상징성이 더할 예정입니다.

◦ 또한, 미 국립문서보존청(National Archives and Records Administration)과의 협조를 통해 6·25전쟁부터 베트남전까지의 영상자료를 추가 획득하고, 전자 역사실 구축에 필요한 자문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.

◦ 국방부는 이번 합참의장과 각 군대표의 행사참석이 6·25전쟁 당시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헌신한 179만여 명의 미 참전용사와 4만여 명 전사자의 명예를 선양하고, 감사를 표하는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.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LG Innotek

댓글을 달아 주세요